운명을 바꾸는 숫자의 힘
습관을 조심하라. 운명이 된다.
영국 전 총리인 마거릿 대처의 말이다. 습관이 운명을 결정짓는다는 뜻이다. 100이라는 숫자는 사회적. 문화적으로 완전한 숫자다. 학교에서 시험을 볼 때 100점은 가장 높은 점수를 일컫는다. 세계 각국의 주요 화폐 단위도 100이라는 숫자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한국에서도 100이라는 숫자는 각별한 의미를 지닌다. 100일간 마늘과 쑥을 먹고 사람이 된 곰이 자식을 낳아 고조선을 건국했다는 신화가 있고, 전통적으로 아이가 태어난 지 100일 된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며, 100세를 의미하는 상수는 건강과 지혜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그뿐만 아니다. 물이 끓어 수증기로 변하는 온도는 100도다. 이렇듯 100에는 물질의 구조와 성질이 변하는 경계에 다다른 지점, 즉 임계점의 의미도 담겨 있다. 특히 인간의 몸은 약 100조 개의 세포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가 하루 동안 먹고 자고 일하고 생활하는 동안 체내에서는 약 3000억 개의 세포가 소멸하고, 또다시 생성된다. 이러한 체내 세포의 생멸 과정을 세포 교체라고 한다. 체세포는 약 25~30일 주기로 교체된다. 이 교체기를 세 번, 즉 약 100일간 겪으면 인체의 세포 전체가 교체된다.....
이러한 몸의 주기를 이해하면 왜 새로운 습관을 만들기 위해 100일간 정진해야 하는지를 자연히 알 수 있다. 100일은 습관을 몸과 정신에 새롭게 정착시키는 최소 단위이다. 인간은 누구나 현재의 가진 습관을 지키려는 항상성이 있다. 그래서 목적 없이 몸에 밴 습관대로 살면 그게 운명이 되는 것이다. 100일간 몸의 관성을 거슬러 새로운 습관을 주입하면, 몸이 이를 받아들이고 학습해 제2의 천성으로 만든다.
습관 형성에 벼락치기는 불가능하다. 은근한 '끈기'가 습관 형성의 가장 강력한 무기다.
결정적으로 100일의 끈기는 내면의 보물창고인 잠재의식의 자물쇠를 푸는 열쇠이다. 꾸준히 시도하다 보면 몸과 마음이 그 열망의 대상을 받아들여 습관이 되고, 더 지속해 나가면 잠재의식에 심기는 씨앗이 된다. 반복이 잠재의식을 움직인다. 포기하지 않고 원하는 것에 집중해 계속 두드리면 그 강력한 기적의 힘에 가닿을 수 있다. 열망하는 대상을 현실로 불러와 쟁취할 수 있는 힘이다. 100일의 끈기로 잠재의식에 꿈을 새기라. 반드시 현실이 된다.
<100일 아침 습관의 기적 - 켈리 최->
100일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고 성장하기
100일 동안 명언 필사, 100일 동안 경제기사 1개 읽고 포스팅하기, 100일 동안 108배 &감사일기, 100일 동안 확언 100번 쓰기 4번의 100일 챌린지를 완료하였습니다.
처음 명언필사는 온라인에서 만난 인연들과 함께 시작했고 인증하는 습관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온라인 멤버들과 경제기사 포스팅을 하며 꾸준함을 배웠고 혼자 100일 챌린지를 할 수 있는 힘이 생겼습니다.
간절한 마음으로 100일 108배와 이어서 100번쓰기를 완료하였을 때 정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108배를 하며 "넓고 쾌적한 집으로 독립하여 이사하다" "감사합니다"를 매일매일 말하였습니다. 100번쓰기를 진행하는 중에 기적 같은 기회로 바라던 넓고 쾌적한 집으로 이사하였고 몸과 마음은 더욱더 편안해졌습니다.
'간절히 바라고 생각하면 이루어진다'라는 말을 믿습니다.
이제 또 새로운 꿈과 목표를 위해 아침마다 일어나 켈리최님의 모닝 루틴을 시작하려 합니다.
켈리최님의 모닝 루틴은 시각화, 확언, 명언 필사, 독서, 운동을 말해주셨어요.
저 또한 새벽기상과 루틴을 챙겼었지만 요즘은 불규칙해졌기에 다시 마음을 다잡고 100일 아침루틴을 이어가려 합니다.
명상(시각화), 확언, 독서, 운동
책 "100일 아침 습관의 기적"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매일 하루를 시작하는 자세와 방법이 중요하다.
성공은 작은 변화를 쌓아 올릴 때 찾아온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저와 여러분의 한발한발을 응원하고 축복합니다.
꼭 같이 성공합시다^^